스마트 경제 정보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여 알차게 쓰는법(컬쳐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문화상품권)

IT AMATOR 2023. 9. 17. 11:21
반응형

안녕하세요. POST IT 블로그의 IT AMATOR입니다.
오늘은 문화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여 네이버 쇼핑 등으로 알차게 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문화상품권은 여러가지 브랜드가 있는데요. 컬쳐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등 브랜드를 가리지않고 모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니, 사용처가 제한적이라 문화상품권을 집에 두고 있으셨다면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따라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차
1.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방법 
2. 문화상품권 종류별 수수료 차감율 및 포인트 전환 방법

 

1.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방법

네이버페이 앱에서 문화상품권을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

우선 네이버페이 앱에 들어가게 되면 혜택 탭에서 전환 가능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환 가능 포인트로는 L포인트 및 각종 포인트가 있는데, 그 아래 쪽으로 스크롤 다운하시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등의 문화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할 수 있다고 소개되어 있는데, 가지고 계신 문화상품권의 종류에 따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저는 컬쳐랜드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컬쳐랜드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이렇게 컬쳐랜드 아이디로 로그인하라는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됩니다. 기존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새로 회원가입을 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디로 로그인하게 되면 이렇게 전환이 가능한 화면이 먼저뜨게 되는데, 이 중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클릭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컬쳐랜드는 쿠팡캐시로도 전환가능)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PIN번호를 입력하셔서 컬쳐캐쉬로 충전을 먼저하셔야 합니다. PIN번호를 입력하셔서 충전을 완료하시면 사용가능한 컬쳐캐쉬 금액이 늘어남과 함께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가능한 금액도 늘어나게 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결제금액 차감수수료는 전환하고자 하는 금액의 6%로 타 브랜드의 문화상품권의 차감 수수료와 동등한 수준입니다.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 등의 문화상품권의 할인율이 6%가 넘어가는 상품이 많은 만큼 해당 부분을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상품을 구매하는 데에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환한도는 일 100만원이며, 월 단위로는 200만원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은 본래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지만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경우에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해지니, 연말정산 등 현금영수증 발행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이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문화상품권 종류별 수수료 차감율 및 포인트 전환방법

전환방법, 수수료, 전환한도 등

다음은 문화상품권 종류별 수수료 차감율 및 포인트 전환방법입니다.

컬쳐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같은 문화상품권은 우선 로그인 후 PIN번호 입력으로 캐쉬충전을 진행하여야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이 우선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 PIN번호 입력 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문화상품권의 경우에는 로그인 필요없이, PIN번호 입력만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컬쳐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의 경우에는 6%, 문화상품권의 경우에는 5%의 수수료를 차감합니다.
전환한도 또한 종류별로 모두 다르니, 위 사진 정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공통된 사항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후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해진다는 점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설명된 컬쳐랜드 이외 종류의 문화상품권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 링크를 달아두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후 알차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 북앤라이프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방법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방법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