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일반 IT 컨텐츠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업데이트! 사용방법 및 적립혜택

IT AMATOR 2023. 4. 6. 14:16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1. 네이버페이X삼성페이의 업데이트내용
2. 사용방법 및 혜택
3.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페이X삼성페이의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애플페이의 보급에 대응하기 위하여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가 전략적으로 제휴한 것으로,
네이버페이는 삼성페이의 MST결제방식 (카드 단말기 접촉 결제 방식)을 제공받아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보하고 삼성페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대부분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로 결제를 가능케 하는 등 온라인 가맹점을 확보하였습니다.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게 하는 상호보충적 제휴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네이버페이는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거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 그러니까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모든 가게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 네이버페이를 많은 국내 사용자가 사용하는 이유는 단연코 후한 네이버페이 포인트 제도 때문일 것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네이버페이 제휴 온라인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네이버페이 멤버십과 연계하여 많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주기로 유명합니다. 
해당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후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결제 건마다 1~20,000점 사이 포인트뽑기 기회가 제공됩니다.

해당 포인트뽑기는 매월 30회 한정으로 제공되며, 명시되어있지는 않았지만 경험상 결제금액에 따라 포인트 규모가 좌우되는 듯 하였습니다. 때문에 삼성페이로 소비하시는 경우가 많은
소비자분들께서는 결제금액이 클 때, 포인트 뽑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페이X삼성페이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네이버페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기존 네이버페이 앱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업데이트)
2. 네이버페이 앱에서 기존 네이버아이디로 연동한 후
3. 네이버페이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카드가 없다면 카드정보 등을 입력하여 카드를 등록하고
4. 등록 후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처럼 카드 단말기에 접촉하여 결제
5. 결제 후에 제공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뽑기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6. 네이버페이 앱으로 들어가서 '삼성페이' 방식으로 결제하면 보너스 랜덤 뽑기 기회를
한번 더 제공
해줍니다.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포인트 적립의 핵심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 멤버십 및 금융서비스 가입에 따라 최대 4배까지 적립됩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미래에셋 네이버통장 중 1개만 가입상태인 경우 2배까지 제공되며, 멤버십과 하나통장, 또는 멤버십과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을 가입했을 경우에는 뽑기포인트의 4배까지 적립됩니다.

2. 현재는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서비스가 출시된 지 얼마 안된 초창기로 해당 서비스로 2천원 이상 결제할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2천원 자동 적립해주는 '네이버페이 첫 현장결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네이버페이 포인트굴리기 이벤트 참여시, 해당 일자에 적립된 총 금액만큼 한번 더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매일 이 이벤트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여 당일 총 적립금액의 100배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적립이 다 끝나고 하루를 마무리할 때 즈음에 포인트 굴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좋을 것 같네요.
(당일 포인트 굴리기에 한번 참여하면, 추가 결제 금액이 있다하더라도 반영되지않음)

네이버페이X삼성결제 서비스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측면버튼 바로가기'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보통 삼성 갤럭시 폰을 사용할 때, 측면 버튼을 두번 누르면 카메라를 실행하도록
초기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이 측면버튼 두번 누르기설정은 다른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가 [유용한 기능]-[측면버튼] 메뉴에 들어가면 두번 누르기 사용여부와 두번 눌러 실행할 수 있는 선택지를 고를 수 있는데, 이 두번누르기를 앱 열기로 설정하고 네이버페이 앱을 선택하면 기존 삼성페이를 사용하듯이 빠른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네이버페이로 사용하는 삼성페이 같은 경우에는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없어 더욱 빠르게 결제 가능)

두번째로는 '홈 화면 위젯'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구글검색 위젯, 날씨 위젯 등 홈 화면에서 위젯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에서도 결제 기능을 탑재한 위젯을 같이 출시하여, 홈화면에서 바로 결제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우선, 홈 화면의 빈 곳을 클릭해서 위젯 설정에 들어간 후에, 네이버페이 위젯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한 후 홈 화면에 추가하면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위젯 방식은 결제 카드 하나를 지정하여 해당 결제 화면으로 바로 진입하는 것이니, 해당 결제 위젯을 이용할 경우에는 주 사용카드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결제방식은 기존 삼성페이 결제 방식을 이용하던 많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이익을 위해 삼성페이와 애플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들의 선의의 경쟁을
응원하는 바입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문의사항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