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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케어플러스 총정리(가격, 가입방법, 양도 등)

IT AMATOR 2023. 4. 29.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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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T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POST IT 블로그의 IT AMATOR입니다.

오늘은 삼성의 제품 보험 서비스이자 보증 연장 프로그램인 삼성케어플러스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삼성케어플러스는 애플의 Applecare+를 벤치마킹하여 만든 삼성전자의 보증연장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뿐만아니라 태블릿, 갤럭시 워치 등의 스마트워치 시리즈 및 갤럭시 버즈 등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 전자제품 보증기간 연장
- 기기 결함이 아닌 우발적 파손, 도난, 분실에 대한 보장 가능
- 구입 후 60일 이내에만 가입 가능
-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 타인양도 가능(1회 한정)

 

1. 삼성 전자제품의 보증기간 연장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 기본 보증기간이 2년이고, 계절성 가전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1년이 기본 보증기간입니다. 그러나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할 경우 스마트폰3년, 태블릿,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같은 제품의 경우에는 2년까지 보증기간이 연장됩니다. 삼성의 우수한 제품 품질로 인해 3년은 너끈히 사용하는 요즘, 가장 필요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전자의 일반적인 제품 서비스 보증기간

 

 

2. 기기결함이 아닌 우발적 파손도 보장

매일같이 자주 사용하는 전자제품인 스마트폰은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실수로 파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태블릿, 갤럭시 노트북 등 가지고 다니면서 파손의 위험이 없지않은 전자제품들은 파손 우려가 제일 고민일텐데요.

삼성케어플러스를 사용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가 다름아닌 우발적 파손에도 수리를 보장해준다는 점에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기계의 본질적인 결함이 아닌, 사용자의 우발적이고 실수로 인한 제품의 파손과 제품의 도난, 분실도 자기부담금만 지불한다면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외의 제품은 도난, 분실 보장 제외)

스마트폰 삼성케어플러스 내용 정리
스마트폰 이외 노트북 등 제품 삼성케어플러스 내용 정리

 

 

3. 구입 후 60일 이내에만 가입 가능

삼성멤버스 앱 내 삼성케어플러스 가입 가능

삼성케어플러스 가입기한은 제품 구입 후 60일 이내입니다. 구입 후 60일 이내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에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중고제품을 구입했을 경우에도 삼성케어플러스 가입 불가능)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은 [삼성 멤버스 앱, 삼성케어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절차

[삼성멤버스 앱 접속 - 상품선택 및 약관동의 - 개인정보 입력 - 결제 진행 - 보안 솔루션 활성화]의 절차를 진행하면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에 가입이 완료됩니다.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는 월 서비스이용료 결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2개월 이상 미납시 서비스가 자동적으로 해지되니 이 점은 꼭 유의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4. 1회에 한하여 타인에게 서비스 양도 가능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자 변경 안내 메시지

삼성케어플러스는 전자제품에 대한 매매가 이루어지더라도, 1회에 한해서 가입자 명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입자 변경(양도)를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로, 삼성케어플러스온라인보상센터 홈페이지(https://www.samsungcareplus.co.kr/) 내 '1:1 문의하기'에 접수를 하시거나, 삼성케어플러스 대표번호(1566-4590)으로 연락하여 상담원분께 문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대표번호로 연락하여 문의하는 방법으로, 문의를 끝내게 되면 위 메시지와 같이 가입자 변경이 가능한 URL을 문의한 스마트폰으로 전달해줍니다. 양도인과 양수인의 개인정보 입력 등 인증이 끝나면 1-2일 이내로 가입자 명의가 변경됩니다.

 

Samsung C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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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amsungcareplus.co.kr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는 제품 이용시 제품 수리를 진행할 경우, 자기부담금만 지급하면 되는 정말 간단한 진행절차로 삼성제품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아주 좋은 서비스의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 출시이전에는 통신사 보험 제품밖에 없었기 때문에, 서비스를 가입하고, 보상서류를 제출하고, 심사를 거치는 등의 아주 많은 절차를 진행하여야만 수리에 대한 보험료가 후지급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개선하고, 삼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돋보이게 하는 등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는 비록 시작은 벤치마킹이었더라도 애플 제품서비스에 밀리지않는 정말 우수한 애프터서비스라고 소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경우에는 꼭 가입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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